top of page

Group

Public·19 members

■ 클럽 / 성인클럽 강남풀싸롱

애프터(체조)를 기본 시스템으로 하는 룸살롱이다. 룸이 30개 이상 대형 업소가 보통이며, 2시간 ~ 3시간 정도를 한 타임으로 돌아간다. 술값은 비교적 저렴하며 언니들 애프터비도 정찰제로 해 손님 부담을 줄인다.

일반 룸살롱보다 애프터비 저렴하다. 체조장(숙박업소)과 동일 건물에 위치하는 경 우가 많다. 즉 중소형급 호텔 지하에 위치한곳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바로 엘리베이터로 직행하게 된다. 체조장비는 다양한데 5 ~ 8만원 정도이다.


■ 단란주점

2종 유흥업소 허가를 취득한 술집으로 노래 방 기계를 설치할 수 있으며 주류를 판매할 수 있는 허가를 가지고 있다. 원칙적으로 아가씨 고용 이 금지되고 있으나, 많은 업소들이 고용 및 보도 등을 이용해 룸살롱과

다름없는 영업을 한다. 때문에 단란과 클럽을 헷갈리는 주당들이 아직도 많은데 원칙적으로 단란주점은 아가씨가 옆자리에 서 술을 따라줄 수가 없다.

그래서 한때 이것을 잘 아는 주당들은 술을 마시고 이것을 트집삼아 술 값을 깍던가 그냥 먹고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최근에는 대부분 단란주점이 유흥주점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일단 단속에 대한 두려운때문이라고 한다.


■ 비즈니스클럽(퍼블릭 클럽)

룸살롱의 일종으로 저렴하고 건전한 분위기를 컨셉으로 한다. 보통의 경우 비즈니스 클럽이라하면 분위기는 클럽이지만 주대(양주 500ml 6만~8만원 정도)는 단란주점 수준. 아가씨 팁도 8만원 정도 다. 2차는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다.

즉 박리다매로 영업하는 형태인데, 룸살롱 초보자들 이 많이 애용하는 업태라고 보면 된다.


■ 호빠 / 호스트 바 강남풀싸롱

호스트빠의 약자.룸살롱의 반대 개념이다. 여자들이 손님이고 도우미가 남자인 집이다. 일명 '호떡집'이라고 하기도 한다. 주요 손님들이 선수(나가요,룸살롱 도우미) 들이라 룸살롱이 끝나는 시간인 새벽 2시께 문을 열고 아침까지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불법으로 영업을 하는지라 인테리어는 아주 형편없는 경우가 많고, 룸살롱 놀이 문화보다 훨씬 찐하게, 육체적인 향연으로 노는 문화가 일반적이다. 서울에는 방배동, 논현동 등에 밀집되어 있으며 최근 대전 유성이 성업 중이라 한다.



■ 박스 집 강남야구장

과거 작은 호프집 인테리어에 아주 낮은 촉수의 붉은 조명을 즐겨 사용하는 집으로 맥주를 박스(짝 ) 째 시켜놓고 마시는 집이라 해서 '박스집' 또는 '짝집'이라 한다. 30대 후반 이후의 아줌마들이 옆에 앉아 언니 역할과 매상조 역할을 함께 담당하게 된다.

아현동, 신당동, 보문동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고 최근에는 동네 골목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중이다. 아래에서 소개한 방석집과 큰 차이점은 없어 보인다.


■ 오픈 카페

일본의 대표적 유흥 업소인 '그라브'(클럽)의 유사 모델로 카페같이 오픈된 공간에서 술을 마시고 아가씨들은 고정된 테이블없이, 서로 돌아가며 도우미 역할을 하는 업소이다. 따라서 아가씨들은 몸보다는 대화 위주로 접대를 하고 20대 후반의 연령대에 아르바이트 아가씨들 이 주종이다.

보통은 홀에 멀티비전이나 밴드가 있어서 각 테이블이 돌아가며 노래도 부를 수 있도 록 되어 있다. 요즘은 안쪽에 룸 3~4개를 병행하는 경우도 많다. 이같은 경우엔 특별히 '룸카페'라고 부르기도 한 다.

최근에는 10% 룸살롱을 빗대서 '10% 오픈카페'라고 표방한 고급 오픈 카페들이 서울 강남의 청 담동 일대에 많이 들어서는 추세이다


About

Welcome to the group! You can connect with other members, ge...
Group Page: Groups_SingleGroup
bottom of page